내생각라인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 및 온라인 신청 이야기

솔빛향 2020. 6. 22. 10:57
반응형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기간입니다. 6월 22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오프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도 7월 20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자 중에 보완 서류가 필요한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처리기간 지연 및 연장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도 늦어지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전국 고용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를 적용합니다. 온라인 신청도 그렇게 했었죠.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고용보험 사각지대의 직업을 가지신 분들 또한 어렵습니다. 그런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 준 것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입니다.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자에게 1인당 150만원씩 지급해줍니다. 물론, 자격 요건이 맞아야 합니다. 생각보다 까다롭게 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게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잘 선별해서 지급해야 할 분들에게만 지급하는 게 이치에도 맞죠. 

22일부터 전국 고용센터에서 오프라인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꼭 신청해서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으신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고용보험 혜택을 못 받는 직종은 실직을 해도 실업급여를 못 받습니다. 고용보험이 되시는 분들은 수입이 많이 줄거나 휴직을 하게 되었거나 했으면, 지원금을 받았는데, 이제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는 것입니다. 차별하지 않는 지원금 혜택에 나름 만족할 수 있는 긴급 정책입니다. 자격  요건이 충족되면, 총 150만원, 신청 2주 안에 100만원 다음 달 중 50만원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온라인 신청도 계속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접수된 신청은 약 74만 3천건 이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발품 팔지 않는 온라인 신청이 편하지만, 또 오프라인에서 이런저런 상담을 통해 확실히 서류 준비해서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 대상이 대략 114만명이라고 하니까, 온라인에서 신청 해놓으신 분들도 매우 많은 걸로 파악됩니다. 

원래 오프라인 신청 기간이 7월 1일부터였는데, 6월 22일로 앞당겼다고 합니다. 이유는, 온라인 신청을 못하신 분들께서 조금이라도 빨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결정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자가 준비해야 할 것.

주소지 관할의 고용센터가 있습니다. 관할 고용센터에 가서 신분증과 필요한 증빙 서류를 잘 준비해서 모두 제출하면 됩니다. 부족한 보완 서류가 있다면, 알려주실 겁니다. 그럼 보완해서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받으니, 기간 안에 잘 준비해서 늦지 않게 제출하십시오. 저는 이미 온라인 신청을 했습니다. 확정 연락은 아직이고, 서류 보완 연락도 아직 없습니다.  6월 11일에 신청을 했는데,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된다하거나, 보완서류 요청하면 좌절모드 들어가게 될 듯^^

첫 2주는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를 적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출생연도가 1이나 6으로 끝나면, 월요일인 22일과 29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나 7로 끝나면, 23일과 30일, 3이나 8로 끝나면 그 다음 날이 되겠죠. 이런 식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신청일로부터 2주 안에 100만원을 계좌로 현금 지급 받고, 다음 달 중 50만원을 계좌로 현금 지급 받게 됩니다. 

보완 서류가 필요한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처리기간이 지연 및 연장되고 있답니다. 불만 삼을 일은 아니고요. 아무래도 신청자들이 대충 올린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그렇게 되면 일처리하시는 분들도 고생이고 스트레스죠. 지연 및 연장을 이해하고 차분히 기다려야겠습니다. 

7월 20일까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계속 가능합니다. 제출이 필요한 증빙서류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꼼꼼히 하시고 제출 준비하세요.

 

고용보험

 

covid19.ei.go.kr

온라인 신청을 놓치셨던 분들은 이젠 출생연도 5부제 상관없이 신청하면 되니까, 온라인 신청하실 수 있는 분들은 오플라인에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원금 신청 자격이 되신다면, 증빙서류 꼼꼼하게 잘 준비해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일처리하시는 분들 고생하지 않게, 꼼꼼하게 잘 준비해서 보완 서류 다시 제출해야 하는 일이 없도록 하면, 다른 신청자분들과 업무 보시는 분들 모두에게 좋은 일입니다. 꼭 받을 수 있길 바라며, 어려운 시기인데, 힘내서 생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