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앱 오류 실행 먹통 초간단 해결 방법

솔빛향 2021. 3. 23. 17:13
반응형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앱을 사용자들의 앱 실행이 계속 오류가 난다고 한다. 이상하게 앱들이 실행이 안되고 닫혀 버려서 내 스마트폰이 맛이 간건가, 바이러스 걸린건가, 소프트웨어 충돌이 일어나나 별 생각을 다 하고 있었다. 

 

답답하고 이상해서 pc에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뉴스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때문이란다.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면 운좋게 잠깐 되다가 다시 먹통이 되어 열리지 않는다. 이런 현상이 계속 일어나더라.


이런 것도 모르고, 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다 지우고 다시 설치했는데, 잠깐 되는 듯 하더니, 다시 다 먹통이 된다. 내가 설정을 잘 못한 것인가, 설정에도 들어가보고, 별 짓을 다 해봤다. 


웹뷰 앱을 스마트폰에서 제거하면 충돌 문제가 대부분 해결이 된다는데, 난 제거해도 되질 않는다. 구글 플레이에서 '웹뷰'를 검색 후,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하는데, 검색해보니, BETA 버전만 달랑 있고, 그 이전 버전은 검색에 없다.

내 스마트폰 앱을 열어보니,  Android System Webview이 있던데, 제거 버튼은 없고 강제종료 버튼만 있다. 강제 종료 버튼을 눌러도 소용이 없다.

 

웹뷰가 몇몇 안드로이드 앱과 충돌한다고? 몇몇이 아니라, 대부분 다 그렇다. 언제쯤 수정이 되어 제대로 앱을 사용할 수 있을 지 답답하다. 

 

그래도 해결책은 있었다. 

 

 

[인터넷 뉴스에 떠도는 방법과 나의 방법]


삼성전자 갤럭시 이용자 해결 방법

 

설정→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검색되지 않을 때:  설정→애플리케이션→크롬(Chrome) 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LG전자 스마트폰 이용자 해결 방법


설정→앱(또는 앱 및 알림)→앱 정보→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저장 공간→데이터 지우기' 또는,  '설정→앱(또는 앱 및 알림)→앱 정보→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우측 상단 점 3개 모양 선택→업데이트 제거'

 

-하지만, 나의 해결 방법은 이것. -

설정→앱(또는 앱 및 알림)→앱 정보→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선택사용중지를 누르면 바로 해결이 되었다. 사용중지를 누르면, 데이터 지우기가 같이 되기 때문에, 바로 모든 앱들이 잘 실행이 되었다.


빨리 이런 거 안해도 잘 돌아가게끔 해결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