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정보라인

인스타그램을 다크모드로 바꾸는 법

솔빛향 2022. 3. 24. 23:59
반응형

눈 보호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스마트폰을 많이 들여다 보는 세상. 인스타그램을 SNS로 많이들 사용하실 거에요. 보통 낮에는 라이트 모드를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는데, 밤에는 확실히 다르죠.  다크모드로 사용해서 익숙해지면, 다크모드가 훨씬 눈이 덜 피로해서, 블루라이트 차단은 아니더라도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눈이 메마르고 피곤하고 만지다보면 눈다래끼까지 생기는 일도 예방할 수 있더라고요. 라이트 모드에 블루라이트 효과 지정해서 사용해봐도 다크모드만큼 편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눈이 좋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을 같은 시간 들여다봐도 덜 피로하고, 흐릿하게 침침한 증상이 덜 하겠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눈에 노화가 생기다보면 눈이 피로가 빨라지고, 회복도 느리고, 또렷하게 보이질 않는 분들이 매우 많아요. 저 또한 그래서, 밤엔 다크모드가 되는 프로그램들은 다크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해요. 인스타그램도 그렇고요.

 

 

 

 

 

스마트폰 자체의 화면 설정에서 다크모드로 지정하면,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전환되는 앱들이 있고, 따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설정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인스타그램은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지정해야 가능해요. 그리고, 당근마켓 이런 앱은 아예 다크모드가 없더라고요.

 

잠깐씩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분들이야 상관이 없겠지만, 저는 밤에도 많이 보기 때문에, 다크 모드는 필수가 되었어요. 또한, 잠 자기 전에도 한 두 시간씩 보다 자는 습관 때문에, 다크 모드 필수로 사용해요.

 

그럼,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전환하는 방법 함께 알아 보죠.

 

아주 간단합니다. 

 

 

1. 인스타그램을 열고, 내 계정으로 들어가 오른 쪽 위에 세 줄 모양 클릭!

 

 

2. 설정 메뉴 클릭!

 

 

3. 테마 메뉴 클릭!

 

 

4. 다크 모드 선택

 

아주 간단하죠. 몇 초면 설정 가능해요. 몰라서 못하는 분들 은근히 많더라고요. 물론 기본적인 라이트 모드로 사용해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으니, 관심 안둬서도 그렇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밤에는 다크 모드로 설정하고 사용하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