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라인

애태우는 애드포스트 수익, 수익에 대한 갈증 언제 해소되나~

솔빛향 2012. 6. 17. 01:38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여전히 똥줄타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돈 벌 목적으로 시작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조금이나마 수익이 더 나면 좋겠다는 생각은 종종 하는데, 하하~ 분석, 목적없이 그냥 이것저것 글을 쓰다보니, 수익이 오르지 않는 것 같아요. 수익성 글도 쓰고, 수익이 많이 나는 주제로 타겟형 글을 써도 되겠지만, 늘 그렇게 쓰긴 그렇고, 그냥 어제는 얼마 나왔는지 다음 날 확인하는 재미만으로도 좋긴 하네요.

 

 

티스토리처럼 다양한 광고형태와 위치를 적용시킬 수 있다면 조금은 더 나오긴 할 것 같은데,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그게 안되니 말이죠.

 

 

그래도 블로그 깔끔하게 만들어주는데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등 적용하는 것보다는 나아보이고요. 티스토리는 광고배너들이 많은 블로그, 정신없는 블로그가 많다는,,,,,,.

 

 

인터넷에서 수익올리는 건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광고 말고도, 제가 주 수입원인 링크프라이스가 있는데, 링크프라이스는 월100~150만원 선으로 꾸준하게 수익이 나는데, 링크프라이스 수입에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로 월10~20만원만 올려주면 좋으련만~

 

 

월부터~6월초까지의 수익그래프 캡쳐해봤습니다.
수익이 없는 날도 적지 않아요. 1차 목적이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은 아니지만, 좀 섭섭한 느낌^^

 



 

보통 하루 방문자수 500~1000명, 스포츠 글이나 이슈 글을 올렸을 때는 1만명 가까이, 그 이상 2만명도 들어온 날도 적지 않았는데, 그때도 몇백원 수익이었네요. 그래도 그나마 그렇게 많이 유입된 날은 수익이 몇십원이든 몇백원이든 있긴 있었어요.

 

 

5월엔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라서 종합소득세 신고, 기타소득 신고 글이 검색 상위에 올라 하루 7~8천명, 1만명도 넘게 방문자수가 많은 날이 5월 중순부터는 적지 않았는데, 결국 그때도 수익은 적더라고요. 글만 쏙 보고 나간다는^^ 그나마 5월 14일엔 1506원 나왔네요. 수익 좋으신 분들에겐 완전 껌값이겠죠.^^


 

 

 

직접 포스팅한 글들도 안나타날때도 있고, 요즘 좀 그래요.^^ 그 전엔 글 쓰면, 검색 첫페이지에 나온 적이 많았는데, 요즘은 눈꼽만큼도 보이질 않네요. 검색 첫페이지 있는 글들 보면, 그리 더 뛰어난 것도 없고, 그렇게 저보다 블로그지수가 높은 편도 아닌 것 같고 그냥 그런 블로그들이던데, 그 분들은 떡하니 검색 첫페이지에 당당하게 버티고 있으니, 참 희안해요. 그것도 글 한개가 아닌 여러 글이 동시에 첫페이지 등록되어 있는 분들도 있고요.


저는 그나마 네이버에서 검색에 잘 노출안되더니, 그 이후로 다음과 구글에서 검색상위노출되더군요. 그전엔 반대 현상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요. 그래도 아무래도 네이버 검색의 힘이 대단하잖아요. 구글과 다음의 검색의 효과는 네이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더라고요.


암튼 다시 좋아질 날이 오겠죠. 어차피 검색이란게 돌고 도는 것 같아요. 이랬다 저랬다 변덕 부린다고 할까요.^^


다음엔 좀 더 나은 수익 결과로 포스팅할 수 있길 제 스스로 기대해봅니다.^^ 많이들 수익 올리세요.

 

 

최근 3개월 추이를 보면, 5000원~10000원 사이로 수익이 납니다. 이것도 감사하고 살아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