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라인

용돈/생활비 잘 버는 법, 리서치 노하우

솔빛향 2012. 6. 12. 13:28
반응형

인터넷 알바 중에 설문조사 알바(일명 설문알바)를 비롯한 수익 아이템 모델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제가 직접 5년간 해 오면서 집에서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시간대비 건전하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인터넷알바 중에서 제일 편하고 누구나 할만한 설문조사 알바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가가 많이 오르는 요즘입니다. 저축까지 하기란 만만치가 않은 시기에 알뜰살뜰 현명하고 지혜로운 분들이라면, 각종 요금 ( 인터넷비용, 수도세, 전기세, 간식비용, 교통비용, 반찬값 등) 을 줄이는 등 자기만의 절약법과 돈 모으기 방법들을 요목조목 살피며 실천해가는 분들도 계실거고, 인터넷 알바, 부업, 투잡이니 해서 인터넷이든 뒤적거리기도 하며 알아보고, 시도해보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핸드폰 쥐어주고 초기비용 등 감당하게 하거나, 실적 쌓아 일확천금 꿈꾸게 하는 등, 그런 인터넷알바는 믿을 것도 못되며, 믿지도 않고, 아무리 인터넷에서 귀가 솔깃하여 넘어갈 정도로 우려먹는 그런 글들이 많아도 절대 해볼 생각도 없고, 하지도 말아야 하는 것들이고요.


 

인터넷 알바라고 어렵고 힘들게 물건 파는 것도 아니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자기 생활하면서 이래저래 남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집, 직장 등 인터넷을 열어 이메일체크만 가능하다면 해볼 수 있는 게 바로 설문조사 알바인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남녀노소 누구나 건전하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가 무엇인지 제 5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죠?^^

 

 



 설문조사 알바, 오프라인에서 어떤 장소에 모여 좌담회 형식으로 의견도 나누고 설문에 응답을 하기도 하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설문조사 알바는 이메일로 설문을 받고, 그 설문에 응답하면 적립금을 현금으로 이체하여 받을 수 있는 것이에요.

 

저는 주로 집에 있는 컴퓨터로 아침, 밤 시간에 한 번씩 이메일을 열어 수신된 설문이 있나 확인 한 후 있으면 해당 설문조사 열어서 참여하고 있는데요. 컴퓨터가 있고 인터넷이 되는 직장에서도 짬내서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도 할 수 있고요. 요즘은 스마트폰 많이들 가지고 다니시기에 훨씬 편리하게 수시로 스마트폰에서도 용돈벌이 설문조사 알바로 해 볼 수 있겠네요. 저도 물론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설문조사들은 출퇴근 시간에도 편리하게 하고 있네요. (스마트폰 없는 분들은 좀 부러울수도요^^)

물론, 집이나 직장에서 PC켜고 해도 되지만요.^^


저는 본업도 가지고 있고, 지금 이 글을 쓰는 블로그와 타 사이트 블로그 한개 더 운영중에 있는데요. 매일매일 이메일 열어 설문조사에 성실답변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종종 빼먹을 때도 있어요, 그래도 왠만해선 대부분 다 체크하고 설문조사 참여하여 차곡차곡 용돈벌이 꾸준하게 해오고 있는데요. 좀 고가의 설문조사가 이메일로 왔을 떄는 눈을 부릅뜨고 성실 설문조사 응답해요. ㅎㅎ

 

 저는 종종 오는 설문조사업체것까지 다해서 20군데 가까이 하고 있는데요. 그 업체들 중에 몇 곳의 적립금을 예시로 해서 한 번 설명, 캡쳐해봤네요. 나름 용돈벌이 된다는 것 느끼실거에요.


 

위에 예시로 말한 곳들 포함 20군데 가까이 설문조사 참여하고 있는데요. 자투리 남는 시간에 취미삼아 재미삼아 교통비, 인터넷요금, 핸드폰요금이나 벌어볼까 했던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인데, 하다보니 꽤나 쏠쏠하게 적립이 되었네요. 보통 설문조사 리서치 업체마다 5천원이나 만원 단위로 출금이 가능한데, 저는 그냥 내키는대로 출금하고 싶을 때 출금신청을 하고 있네요.

출금해서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죠. 사고 싶은 디지털제품 사는데도 보태기도 하고, 어떨 땐 연말에 각종 송년회 모임에 드는 만만치 않은 비용들 충당하기 위해 출금하고 싶은 마음 억누르고 11월쯤에 모아놓은 적립금 한 번에 출금신청하기도 했고요.

다 자기 입맛에 맞추어 출금신청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좀 더 좋은 뜻을 가진 분들은 기부할 수 있는 곳에 기부도 하면 좋겠죠. ^^ 기부하는 콘텐츠가 있는 곳들이 몇곳 있더라고요. 저도 종종 하네요. 일백원이든 이백원이든 상관없이 하면 좋아요. 액수는 그리 중요하지 않네요.^^

 

 

 

 이제, 인터넷으로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떻게 알토란 같은 용돈벌이가 되는지 알아볼까요.

함께 봅시다!!

아래처럼 설문조사가 있으면 이메일로 설문조사 내용을 보내주네요.

아래는 오피니언월드의 설문조사를 예를 들어 이미지 올려봤고요.

 

엠브레인 이메일로 오는 예시 올려봅니다.

 


보통 수백원에서 수천원으로 적립이 되요. 시간이 좀 길수록 적립금은 당연히 커지는데요. 위에 보면 10분에 1000원이면 시간당 따지면 6천원이죠. 물론 소요시간에 따른 적립금은 다소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 비슷비슷해요.

예를 들어 10분짜리 예상인 설문이 1천원일때 있고, 8백원일 때 있고, 1200원일때 있고, 이런 방식이죠.


이메일 설문조사로 오는 항목들을 살펴보면, 보통 기업들이 소비자 성향을 파악하거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해당 제품의 광고 영상 등을 미리 보여주며 어떻게 좋아요? 이런 cf광고 어떠세요? 등등 시장조사 하는것이네요.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설문조사가 흥미롭고 재밌기도 하고 그래요.

시간 짧은 3분짜리, 5분짜리 설문도 있고, 20분 정도 걸리는 설문도 있고 가지각색인데 20분 넘는 설문의 경우 5천원 넘을 때도 있곤 하는데, 이거 설문 보면 잽싸게 하죠. 이런 건 너도나도 보는 즉시 놓치지들 않아요.

설문조사응답참여수가 필요한 만큼 차면, 설문이 미리 종료되기 때문에 빠른 신공이 돈버는 것이에요. ㅎㅎ 저도 가끔 놓칠 때 있는데, 매우 아까워하기도 했었네요. 그래도, 놓치면 설문 못하게 된 위로금조로 적립금 100원 이렇게 주기도 하는 곳들도 있네요.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나의 생각이 소중하게 반영되어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에 참고가 되니까 기분 좋은 일이죠.

저는 디지털 이통통신, 쇼핑, tv프로그램, 연예인 등의 설문이 흥미롭더라고요. tv프로그램 관련 설문 같은 경우, 어제 본 tv방송은 무엇인지, 어느 시간대에 봤는지 이런 설문도 종종 있는데 재밌어요.

스마트폰 시대이다보니 스마트폰, sns관련 설문도 많이 오는데, 이런것도 매우 흥미롭네요. 이런 부분은 사용하고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분들 나름대로, 스마트폰, sns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또 그 나름대로의 생각을 체크할 수 있어서 흥미롭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설문 중의 하나에요.^^

 

 

 인터넷알바 중 설문조사 알바 장점을 요약해보죠.

 

돈 안들고, 건전하고, 시간 많이 안들고, 자유롭고, 시대 흐름 파악하기 좋고, 나의 성향 파악하기 좋고, 기업이미지 개선에 좋아서 소비자에게로 좋은 점으로 돌아오고~~ 물론 가장 중요한 용돈,생활비가 되고요. 이거 빼놓으면 시체인가요. 단팥 없는 찐빵^^

 

설문패널 되어 설문참여하기 간단하고 쉬운 절차

설문 패널 무료신청 -> 가입 시 등록한 메일에서 설문패널 가입 확인 -> 바로 설문패널 활동 시작 -> 설문이 있을 때마다 이메일로 보내주는 설문조사에 응답 참여(사이트내에서 참여하는 곳도 가끔 있음) -> 참여 후 적립금 바로 적립 -> 5천원 이상 적립되면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전환 신청 -> 정해진 날짜에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전환 완료-> 계좌 적립-> 출금 후 필요할 때 사용

 

 인터넷 알바, 설문조사 리서치 패널 참여로 알토란 같은 용돈벌이 할 수 있는 설문조사 온라인 리서치 기관 모음 함께 하시죠.

 

엠브레인 바로가기

이메일로 오는 설문에 응답해주면 되며, 설문이 매우 많고, 희귀병 어린이 돕는 좋은일도 합니다.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줍니다. 현재 캐논 하이엔드카메라, LG헬스케어 라이프그램, 디즈니 미니선풍기, 던킨도너츠 아이스 아메리카노 추첨해서 주는 경품이벤트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패널스테이션 바로가기

설문패널 가입시 250점 적립,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적립, 일정액이 적립되면, 원하는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유명한 곳입니다.

 

오피니언월드 바로가기

국제적인 리서치 설문조사기관으로 유명합니다. 설문당 수백원~수천원을 주며 분기별 이벤트도 열어 줍니다. 현재 미화 1000달러 추첨해서 주는 중입니다.

 

토루나 바로가기

여성만 참여가능하며.여성들에게 인기 많습니다. 갤럭시노트를 추첨해서 주며, 온라인설문조사응답답변 컬쳐랜드 15000원 쿠폰도 줍니다. 설문조사참여, 설문조사작성, 빠른투표, 토론참여, 의견남기기 등을 통해서도 혜택이 있고, 제품 테스트도 있고 좋습니다.

 

AIP서베이 바로가기

설문 당 수백원~수천원을 줍니다. 현금교환은 1만원부터, 온라인문화상품권은 5천원부터 가능합니다. 3천원부터는 도토리 교환도 가능하며, 신상품 테스트도 진행하고 좋은 곳입니다.


유어보이스 바로가기

설문 참여 시마다 수백원~수천원을 주며,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가능합니다.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하며, 추첨해서 미화 1000달러도 주는 중입니다. 요즘 들어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리서치패널코리아 패널나우 바로가기

첫 200원 모두 주며,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고, 재밌는 설문도 많고,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TNS가구패널 바로가기

일정수의 가구(집)를 대상으로 소비제품의 구매행동을 정기적, 지속적으로 조사하는 것입니다. 패널가구로 최종 선정되면, 가족 구매일기장을 받게 되며, 일기장에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해당제품에 대한 구입사항을 가족구매일기장에 자세히 기록하시어 다음 주 월요일에 반송우편으로 보내주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100점이 누적되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밸류드 오피니언스 바로가기

세계적인 리서치이며, 보통 설문 당 700원~5000원, 10000원 넘는 센 것들도 많습니다. 20만원 SK주유상품권을 추첨해서 주고 있고, 전문적인 설문의 경우 최대 5만원까지 줍니다.

 

 TNS레이디패널 바로가기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조사하여 통계자료로 이용하는 조사전문 회사입니다. 화장품 및 여성용품에 대해 본인이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구입사항을 인터넷을 통해서 레이디패널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자세히 기록하게 됩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선물 받은 것 포함)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 기록해주면 매주 100점의 점수를 누적해 주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시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성실히 기록하시어 보내주시는 패널들께는 매년 2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줍니다.

 

패널아이 바로가기

첫 500원 모두 주며, 설문 당 수백~수천원을 주며, 20대이상 3~40대의 설문조사패널을 특히 많이 필요로 하는 곳이고, 착실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한 곳입니다. 현재 리뉴얼오픈이벤트도 진행중이네요. 네스카페돌체구스토 피콜로, 삼천리 하로 FD20 2012년 자전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추첨해서 주고 있습니다.

 

두잇서베이 바로가기

포인트 리서치 보통 300~1500원, 펀펀 리서치 몇십원에서 몇백원 등을 주며, 블로그에 리서치애드 간단히 설치하면 더 잘 쌓이고 좋습니다. 패널들이 올려놓은 재밌는 설문도 많고 좋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적립이 가능한 곳이고, 고객문의한 결과 관리자의 고객대응이 좋습니다.


서울글로벌 바로가기

첫 500원 모두 주며, 설문 당 500~5000원을 주며, 문의 답변을 받은 결과 친절하고 패널고객대응이 좋습니다.

 

플러스 인터넷 유용정보 모음입니다.
 

나온다 바로가기

5만여 다양한 사이트와 인터넷 페이지들의 CF,홍보페이지를 클릭하면, 적립포인트를 주며, 마켓리서치(인터넷사이트나 피알페이지보고 감상평 간단히 적기)를 통해 포인트 적립됩니다. 손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들도 겸사 얻을 수 있기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띠앗 바로가기

사용하는 카드포인트나 이곳저곳 흩어져 있는 여러포인트들을 한데 모아서 알뜰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가 사용하는 여러카드포인트나 인터넷 포인트들을 다 모아서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국내 가장 선호도 높은 곳입니다.


클럽베닛 바로가기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명품급의 좋은 정품 제품들을 보통 40~60% 할인된 가격에 살 수가 있습니다. 원가격에는 엄두도 못내는 제품들 메리트있게 구매가능합니다. 종종 제가 사용하기 위해, 부모님께 선물 할 때 애용합니다.


롱키원 바로가기

자녀 있으신 분들 키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보신 분들,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성장판, 키성장 프로그램 같은 이야기들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자녀의 키성장에 대해 무료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상담 리스트도 보여지며, 유익하고 유용한 무료상담입니다. 전 인기 농구선수 우지원 씨가 모델로 보여지네요.


유플러스박스 기프티콘 받기 바로가기

기프티콘 통신사 상관없이 전원 줍니다. 서버상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10GB 저장공간,15g저장공간과 인기VOD도 무료로 주며, 내 컴퓨터의 하드용량을 줄일 수 있어서, 컴퓨터 속도도 빠르게 하고, 깔끔하게 이미지 등 담아놓고 안전하게 사용하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위대한탄생2,뮤직뱅크 등 VOD도 무료입니다. 2000원 사진 일반인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알뜰하신 분들에겐 매우 좋습니다.


삼성화재 왕뚜껑 컵라면 전원 증정 바로가기

28세~51세 연령대에 있으신 분들에게 왕뚜껑 컵라면 전원 증정합니다.


휴대폰/스마트폰 관련 무료유용정보 모음입니다.

구형핸드폰교체무료신청
헬로모바일 런칭기념 스마트폰 무료신청
헬로모바일 요금제 반값 스마트폰 무료신청
최신스마트폰무료교체신청
헬로모바일 유심칩 무료교체신청

 


위에 말한 것들이 큰 돈은 아니지만, 인터넷에서 용돈벌기 가능하고 유용할거에요. 큰 돈 번다고 귀 솔깃하게 유혹하는 인터넷 알바를 해서 후회하지 않기를 바라며 일상생활하면서 자투리 시간 활용하여 일상의 작은 즐거움을 가지면 좋겠어요. 그런 즐거움을 설문조사와 유용한 정보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틈틈히 시간활용과 꾸준하게 차곡차곡 티끌모아 태산처럼 활용하여 알토란 같은 용돈/생활비 마련해보면 좋겠네요. 이상 인터넷으로 돈벌기, 인터넷알바 설문조사 패널 함께 알아봤습니다.

 알뜰살뜰 생활의 현명한 지혜를 누려보세요.

PS: 아래는 제가 위에 것들을 하면서 꾸준하게 모으고 있던 적립금 출금한 지난 한달 내역 간단히 올려봅니다.

통장 하나 만들어 차곡차곡 모아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해요.

이 포스트는 스크랩, 담아가기를 허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