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라인

소소하지만 설문조사 참여로 월20만원 정도 차곡차곡 생활비/용돈 더 모아요. 꽤 도움되죠.

솔빛향 2012. 6. 18. 13:37
반응형

설문조사 참여는 제가 5년간 자투리 시간 활용해서 해온 시간대비 건전한 가치가 있는 것이에요. 보통 요즘은 설문조사, 리서치 알바라고들 편안하게 부르는데요.

 

물가상승이 심상치 않네요. 저축을 꾸준하게 해보려고는 하지만, 이런저런 일로 돈 쓰다보면 저축하기가 쉽지는 않아요. 다들 느끼실 거에요. 한달 생활비 쓰다보면 어느새 한달 다 되어갈때쯤 뭔가 부족한 느낌이요. 그 땐 좀 덜 쓰고 참다 또 한달 생활비 시작하는 날부터 조금은 답답했던 속이 뚤린다고 할까요.

 

생활비를 좀 더 충당할만한게 없을까 찾다가 알게 되서 시작한게 설문조사 알바인데요. 알바라고 할 것 까진 없고, 그냥 자투리 남는 시간활용해서 이메일로 오는 설문조사에 참여해주는 것뿐이죠.

 

기본적으로 각종요금과 간식비, 교통비, 반찬값 중에 두어가지 만이라도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는데, 그게 설문조사 참여알바로 해결되서 제 나름 5년정도 꾸준히 해오고 있었네요.

 

일확천금 이런건 아니고, 그냥 소소하지만 한마디로 푼돈이지만, 건전하게 생활비 충당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네요.

 

어렵지 않아서 청소년들도, 60대 분들도 많이 할 정도니까요.그래도 보통20~40대가 많더라고요.

 

 

 

 

 누구나 건전하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설문조사 리서치 알바에 대해 제 5년간 해온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통해 함께 알아볼께요.

 

 

 

 

설문조사 알바는 좌담회 형식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종종 진행하지만, 시간이 나시는 분들이야 시간내서 하면 몇만원씩 받겠지만, 이동하고 뭐하고 귀찮기도 하고 해서 저는 좌담회쪽은 안하고 있네요.

 

온라인에서 인터넷 이메일로 설문 오면, 그 설문에 응답 참여하여 사례비 정도 받는 것만 편안하게 해왔고요.

컴퓨터 인터넷만 되면 쉽게 이메일 열어서 할 수 있어서 좋죠. 저는 보통 아침, 밤 중에 한 번씩 이메일 열어서 설문조사 와 있는거 있으면 열어서 해요. 요즘은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게 많이 좋아진 것들도 있던데요. 아직 pc에 익숙하다보니 스마트폰에서는 안하고 있고요.

언젠가는 스마트폰으로도 하겠지만요.

 

종종 귀찮아서 설문조사 참여안할 때도 있고, 그래도 대부분 체크해서 참여하려고 하죠. 안하면 적립금 못 챙기는거니까요. 그래도 좀 고가의 설문조사가 와 있으면 놓치지 않고 설문참여해요. 이런건 빨리 해줘야 좋네요. 설문인원 초과되어 못하면 나름 억울하죠.^^

 

 

 

 저는 설문조사 할만한 곳 많이 하는데요. 20군데 가까이는 하고 있어요. 이해 쉽게 한 곳 예시로 캡쳐해봤어요.

 

 

설문당 보통 몇백원~몇천원 주지만, 위에처럼 차곡차곡 모으면 이렇게 어느새 쌓여서 생활비로 꽤 도움이 되요.

보통 설문 리서치 업체마다 5천원이나 1만원 단위로 출금신청가능하고, 정해진 계좌이체적립날짜에 계좌로 적립되죠. 그렇게 통장에 모아지는거 필요할 때 찾아 쓰거나 모으고 있는데, 따로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하다보니까 그 기분이 더 좋아요.

 

 

 

 

 

아래처럼 이메일로 설문조사가 와요.

시간이 좀 더 길수록 그만큰 적립금은 당연히 커지고요. 10분에 보통 1000원이라고 보면 시간당 6000원 정도 되는 거니까, 보통 학생들이 하는 시간당 아르바이트에 비해도 괜찮은 정도의 적립금이죠. 설문조사 사이트마다 거의 엇비슷해요.

 

 

 

 

설문조사로 오는 항목들은 보통 기업들이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해서 기업성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자료를 뽑고자 하는거라고 보면 되는데요. 신제품 출시나 제품관련 영상 등 보여주고 이것저것 설문참여자에게 질문을 던지는거에요. 체크하는 형식의 설문들이기 때문에 어렵지도 않고 편하게 하면 되죠.

 

보통 짧은 설문조사는 3분, 길게는 20분까지 있고 가지각색이죠.^^20분짜리는 5천원이 넘는 것도 많아서 이런 설문은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놓치지 않고 빨리 해버려요. 내일 하지 그러면 어느 새 인원 초과로 설문 할 수가 없으니까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나의 생각이 기업 브랜드 이미지에 소중하게 반영되어 참고가 되는 것이니까 기분 좋은 일이기도 해요.

제가 특별히 좋아하는 설문들은 이동통신, 쇼핑, 연예인, TV CF 같은 종류의 설문조사들이에요. 흥미롭더라고요.

 

 

 장점을 요약해보면,

 

건전해요! 시간 많이 안들어요! 자유롭죠! 돈 안드네요! 시대 흐름을 알 수도 있어요! 자신의 성향 파악하고 유익해요! 기업이미지 개선에 좋아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용돈/생활비가 되요! ^^

 

 

 

 

 설문참여하기 시작하기 위한 간단한 절차

 

설문패널무료간단신청 > 등록한 메일 열어 설문패널 등록 확인 > 바로 설문조사 패널 활동 시작 > 이메일로 보내주는 설문조사 참여 > 적립금 바로 적립됨 > 정해진 출금액 이상 적립되면 상품권 또는 현금 전환 신청 > 정해진 날짜에 전환 완료 >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

 

 

 

 인터넷 설문조사 리서치 패널 알바, 알토란 같은 설문조사 기관 모아봤어요. 제가 이용해보고 좋은 곳들만 추스렸어요.

 

 

엠브레인 설문조사 가기

이메일로 오는 설문에 응답해주면 되며, 설문이 매우 많고, 희귀병 어린이 돕는 좋은일도 합니다.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줍니다. 현재 캐논 하이엔드카메라, LG헬스케어 라이프그램, 디즈니 미니선풍기, 던킨도너츠 아이스 아메리카노 추첨해서 주는 경품이벤트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패널스테이션 설문조사 가기

설문패널 가입시 250점 적립,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적립, 일정액이 적립되면, 원하는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유명한 곳입니다.

 

오피니언월드 설문 가기

국제적인 리서치 설문조사기관으로 유명합니다. 설문당 수백원~수천원을 주며 분기별 이벤트도 열어 줍니다. 현재 미화 1000달러 추첨해서 주는 중입니다.

 

토루나 설문 가기

여성만 참여가능하며.여성들에게 인기 많습니다. 갤럭시노트를 추첨해서 주며, 온라인설문조사응답답변 컬쳐랜드 15000원 쿠폰도 줍니다. 설문조사참여, 설문조사작성, 빠른투표, 토론참여, 의견남기기 등을 통해서도 혜택이 있고, 제품 테스트도 있고 좋습니다.

 

AIP서베이 설문조사 가기

설문 당 수백원~수천원을 줍니다. 현금교환은 1만원부터, 온라인문화상품권은 5천원부터 가능합니다. 3천원부터는 도토리 교환도 가능하며, 신상품 테스트도 진행하고 좋은 곳입니다.


유어보이스 리서치 가기

설문 참여 시마다 수백원~수천원을 주며,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가능합니다.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하며, 추첨해서 미화 1000달러도 주는 중입니다. 요즘 들어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리서치패널코리아 패널나우 설문 가기

첫 200원 모두 주며,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고, 재밌는 설문도 많고,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TNS가구패널 가기

일정수의 가구(집)를 대상으로 소비제품의 구매행동을 정기적, 지속적으로 조사하는 것입니다. 패널가구로 최종 선정되면, 가족 구매일기장을 받게 되며, 일기장에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해당제품에 대한 구입사항을 가족구매일기장에 자세히 기록하시어 다음 주 월요일에 반송우편으로 보내주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100점이 누적되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밸류드 오피니언스 설문조사 가기

세계적인 리서치이며, 보통 설문 당 700원~5000원, 10000원 넘는 센 것들도 많습니다. 20만원 SK주유상품권을 추첨해서 주고 있고, 전문적인 설문의 경우 최대 5만원까지 줍니다.

 

TNS레이디패널 가기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조사하여 통계자료로 이용하는 조사전문 회사입니다. 화장품 및 여성용품에 대해 본인이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구입사항을 인터넷을 통해서 레이디패널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자세히 기록하게 됩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선물 받은 것 포함)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 기록해주면 매주 100점의 점수를 누적해 주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시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성실히 기록하시어 보내주시는 패널들께는 매년 2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줍니다.

 

패널아이 설문 가기

첫 500원 모두 주며, 설문 당 수백~수천원을 주며, 20대이상 3~40대의 설문조사패널을 특히 많이 필요로 하는 곳이고, 착실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한 곳입니다. 현재 리뉴얼오픈이벤트도 진행중이네요. 네스카페돌체구스토 피콜로, 삼천리 하로 FD20 2012년 자전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추첨해서 주고 있습니다.

 

두잇서베이 설문조사 가기

포인트 리서치 보통 300~1500원, 펀펀 리서치 몇십원에서 몇백원 등을 주며, 블로그에 리서치애드 간단히 설치하면 더 잘 쌓이고 좋습니다. 패널들이 올려놓은 재밌는 설문도 많고 좋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적립이 가능한 곳이고, 고객문의한 결과 관리자의 고객대응이 좋습니다.


서울글로벌 설문조사 가기

첫 500원 모두 주며, 설문 당 500~5000원을 주며, 문의 답변을 받은 결과 친절하고 패널고객대응이 좋습니다.

 

 

 플러스 인터넷 유용정보 모음입니다.

 

 

나온다 바로가기

5만여 다양한 사이트와 인터넷 페이지들의 CF,홍보페이지를 클릭하면, 적립포인트를 주며, 마켓리서치(인터넷사이트나 피알페이지보고 감상평 간단히 적기)를 통해 포인트 적립됩니다. 손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들도 겸사 얻을 수 있기에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띠앗 바로가기

사용하는 카드포인트나 이곳저곳 흩어져 있는 여러포인트들을 한데 모아서 알뜰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가 사용하는 여러카드포인트나 인터넷 포인트들을 다 모아서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국내 가장 선호도 높은 곳입니다.


클럽베닛 바로가기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명품급의 좋은 정품 제품들을 보통 40~60% 할인된 가격에 살 수가 있습니다. 원가격에는 엄두도 못내는 제품들 메리트있게 구매가능합니다. 종종 제가 사용하기 위해, 부모님께 선물 할 때 애용합니다.


롱키원 키성장 바로가기

자녀 있으신 분들 키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보신 분들,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성장판, 키성장 프로그램 같은 이야기들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자녀의 키성장에 대해 무료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상담 리스트도 보여지며, 유익하고 유용한 무료상담입니다. 전 인기 농구선수 우지원 씨가 모델로 보여지네요.


유플러스박스 기프티콘 받기 바로가기

기프티콘 통신사 상관없이 전원 줍니다. 서버상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10GB 저장공간,15g저장공간과 인기VOD도 무료로 주며, 내 컴퓨터의 하드용량을 줄일 수 있어서, 컴퓨터 속도도 빠르게 하고, 깔끔하게 이미지 등 담아놓고 안전하게 사용하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위대한탄생2,뮤직뱅크 등 VOD도 무료입니다. 2000원 사진 일반인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알뜰하신 분들에겐 매우 좋습니다.


삼성화재 왕뚜껑 컵라면 전원 증정 바로가기

28세~51세 연령대에 있으신 분들에게 왕뚜껑 컵라면 전원 증정합니다.


휴대폰/스마트폰 관련 무료유용정보 모음입니다.

구형핸드폰교체무료신청
헬로모바일 런칭기념 스마트폰 무료신청
헬로모바일 요금제 반값 스마트폰 무료신청
최신스마트폰무료교체신청
헬로모바일 유심칩 무료교체신청

 

 

 

 

 

큰 돈은 아니지만, 생활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전한 것들이므로, 현명하고 지혜롭게 잘 활용하면 좋을 거에요.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하죠. 알토란 같은 노하우, 설문조사 이야기 함께 해봤어요.

 

 

 

 통장 하나 따로 만들어서 차곡차곡 모으고 있네요. 소소하지만, 쌓여가는 재미도 있고 뿌듯하기도 해요.

 

 

 

이 글은 스크랩, 담아가기를 허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