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라인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사이트 그리고 지급 금액

솔빛향 2021. 3. 4. 17:48
반응형

특고, 프리랜서 등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시기가 다가왔다. 코로나19가 계속 되고 있다. 언제쯤 종식될까. 치료제와 백신이 나와 백신 접종도 하고 있으니, 어떻게 될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한다. 프리랜서로서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나에겐 언제나 든든하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지원금 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그 중에서 특고 프리랜서에 대한 재난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4차 재난지원금은 당정청 논의가 마무리 되었고, 3월에 지급을 시작한다고 한다. 
지원 대상은 확대되었다. 신청은 3차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한다. 

공고문이 떨어진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준비해서 비대면으로 온라인 접수를 하게 될 것이다. 기존에 3차까지 수령했던 분들은 이미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서, 따로 준비할 것은 필요없어 보인다. 이전처럼 때가 되면 알아서 입금될 것이다. 계좌 등 바꾸고 싶은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수정을 해서 올려야 하겠지만, 그 외에는 그냥 놔두고 자기 할일 하면 알아서 문자가 오고, 때가 되면 지급이 될 것이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자신이 속하는 재난지원금 대상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나는 프리랜서로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로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으로 받게 될 것이다.

[4차 재난지원금 사이트]
사이트는 기존에 사용되었던 사이트에서 4차로 제목만 바뀌고 업데이트 되어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도 준다는데, 대학생들이 신청할 사이트도 추가될 듯도 하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 추정] 
계속 집합금지 업종 500만원, 금지 제한으로 전환 업종 400만원, 계속 집합제한 업종 300만원, 매출 20프로 이상 감소한 일반업종 200만원, 그 외 일반업종 100만원


[특고(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지금 금액 추정] 
3~4월 지급 예상하며, 3차까지 수령했던 분들은 50만원 지급될 것으로 추정. 
신규는 70만원이나 100만원 추정. 70만원 줄 것 같음. 
코로나19 피해 지원 예산은, 백신 접종 비용과 이미 확정된 예산 등, 다 포함하여 20조원 내외의 규모로 예상된다. 
신청사이트는 공고문이 나오면, 그때부터 기존의 신청했던 사이트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특고,프리랜서는 이 곳에서 신청했었는데, 4차로 업데이트하고 나면, 신청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고용보험

 

covid19.ei.go.kr

3월 말까지 기존에 등록되어 지급받았던 분들은 따로 신청을 다시 할 필요 없이, 등록된 정보로 입금해주실 것 같다. 신규 신청자들도 생길거라 하는데, 그 분들은 내가 맨 처음 특고 프리랜서 신청할 때처럼 증빙자료 준비해서 신청해야 할 것 같다.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복잡할 것 같지만, 막상 다 준비하고 나면 쉽다. 

 

신청해서 지급 받을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귀찮다고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서 생활에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모두 힘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