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라인

이효리 표절! 이효리 비난은 시간낭비. 난 그래도 이효리를 지지한다.

솔빛향 2010. 6. 24. 11:23
반응형

이효리 씨가 표절(음악 H-Logic)에 휘말려 또 안타까운 마음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저는 이효리 씨 진정한 팬도 아닙니다. 하지만, 가수들의 표절시비 문제가 항상 수면 위로 올라오면, 뭐 또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효리 씨가 표절에 휘말릴때는 왠지 대단한 가수가 어둠 속에 갖혀 지는 듯한 마음을 느끼게 되더군요.

뮤지션이란 말을 들을 수 있어야 진정한 가수라느니 뭐니, 하는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시대를 옛날 구시대로만 생각해서는 답 안나옵니다.

가수니까 가장 중요한 노래부터 잘해라는 말들 많이 하지만, 각각의 가수마다 자신만의 음색(보이스컬러), 보이스톤 등 여러가지에 걸쳐 사람들의 귀를 유혹합니다.

이효리씨보다 객관적으로 쉽게 평가해서 인순이 씨가 노래를 잘한다고 하지만, 전 솔직히 이효리씨 보이스가 더 좋습니다.

인순이 씨 노래 잘하지만, 인순이 씨의 목소리는 저는 별로고, 싱겁다고 해야 할까요.

가수는 자신의 목소리에 맞는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며 노래를 하는 것이라 보고요. 이효리 씨,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김정은의 초콜릿에 나와서 라이브하는 것 봤는데 잘하더군요.

 

노래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제가 말하려고 하는 표절에 대해 몇자 말씀드려야겠습니다.

일단, 표절을 알고나서 바로 물러서는 이효리 씨의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책임감 못느끼고 끝까지 버티던 모 가수들도 있었죠.

정말 저리 애들이 생각이 없을까 하는 마음 많이 가졌었습니다.

표절은 참 잘못된 것이지만, 그에 대한 책임까지 접어두고 나 몰라라 한다면 그건 정말 악덕가수라고 해야하겠죠.

가수 당사자가 만든 음악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신이 불렀기에 도의적 책임을 지는 모습에 참 괜찮은 가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효리씨가 오래 살아남고 인기를 가져갈 수 있는 건 다 이런 것들의 영향도 적지 않다 생각합니다.

평소의 털털한 모습이 이런 면에서까지 그대로 보여지는 모습에 역시 사람은,,,,,,. 하게 됩니다. 인정하게 된다는 것이죠.

 

무엇보다 곡을 만든 분께서는 정말 반성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무슨 생각에 양심없이 그렇게 표절을 한건지, 가수 당사자보다 곡을 만든 분에게 화살이 가야 하지 않을까요.

표절 문제, 어제 오늘 일은 아닌데 언제쯤 이런 표절문제가 정말 어쩌다 한 번 나올까 말까 하는 일이 되어 버릴지, 이런 날 올까요?

 양심에 맡겨야 하지만, 대부분 인정을 안하고 빼죠. ' 나 안했어~~, 이게 저게 다르거든~, 어쩌다 우연히." 등등, 핑계가 구구절절.

 

그런면에서 이효리 씨는 예전에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렇고, 표절에 관한한 인정 확실히 하고, 딱 활동 접고 하는 책임감을 가지고 확실하게 하는 모습은 그나마 의식있는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효리씨의 매력이랄까. 내가 느끼는 매력.

이효리 씨는 유행을 선도하고 주도하는 케이스죠. 아이돌스타들이 범람해도, 그 안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타 가수들이 따라하지 못하는, 흉내내도 왠지 엉성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고의 자리에서 든든하게 버티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몸매, 얼굴, 피부색 등등 모두 개성있으면서 아름답죠. 털털하고, 섹시하고, 가까이 가기 어려운듯하지만 정감도 있고, 보이시한듯 여성적이고, 음색 개성 뚜렷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을 잘 구사하고, 라이브 많이 늘어서 이젠 편하게 들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고,,,,,,,.

뭐 하나 빠질게 없는 여가수죠.

 

이효리 씨의 표절문제에 대해서 이효리 씨를 욕하고 비난하지 말자는 의견을 던져봅니다. 곡을 준 분을 차라리 비난을 하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