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라인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 온라인 리서치 노하우

솔빛향 2013. 2. 13. 13:54
반응형

설문조사 참여 많이들 해서 적지만 용돈,생활비,비상금 충당 많이들 하고 계실겁니다. 저도 설문조사 알바 올해로 6년째 해오고 있습니다.

경기는 바닥을 치는듯하니, 돈 들어갈 곳은 많은데, 수입은 한정적 쓰고 싶은거 다 쓰고 살다보면 어느새 살림비용 바닥치는건 남일이 아닌 세상입니다. 물가 오르는 건 기본이고, 각종 세금내는 일도 이젠 만만치않게 부담스러울때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하다보니 기본적으로 3만원 이상 4,5만원은 대부분 다 쓰고 생활합니다. 생활비, 용돈, 살림비 이것저것 물세듯 빠져나가다보면, 여유있는 저축이란 꿈도 못 꿉니다. 먹거리,입을거리 하나 더 사고 싶은데 가격때문에 살까말까 고민해본 적이 적지 않습니다.

 

일반 서민 가족들은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은 용돈 부족, 가정살림하시는 분들은 살림비 부족, 직장인들은 월급부족에 비상금 부족, 돈에 대한 개념이란게 상실된지 오래인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치하락되었다고 할까요. 많은 걸 다 충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나름대로 생활비 보탬이 될 수 있어서 5년 이상 꾸준히 해오고 있는게 있습니다. 바로, 설문조사 참여하는 것입니다. 어렵거나 시간 많이 걸리거나 한다면 꾸준히 해오질 못했을텐데, 자투리 남는 시간 활용해서 부담감 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오랜동안 편안한 마음으로 해올 수 있었습니다.

 

이젠 설문조사 참여는 꽤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것입니다.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니까요. 리서치 설문기관에서 대부분 이메일로 설문을 보내주면, 이메일을 열어서 설문조사에 참여해주면 설문당 얼마씩 해서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귀차니즘이 생길 땐 그냥 안하고 넘어가도 되는거라 부담감 없고 편합니다. 설문조사참여는 신뢰가고, 건전하고, 시대의 흐름이나 유행 같은거 나의 성향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익하며,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전화같은 것도 안오니까 매우 신뢰가고 좋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계속 해올 수 있었죠.

보통 설문참여하는 노하우가 생기기 전에는 그럭저럭 해도 7만원 정도~노하우 생기면 15만 정도는 알뜰살뜰 차곡차곡 모아질 수 있습니다.  종종 월 20만정도 이상 모일때도 있는데, 그럴 땐 정말 뿌듯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첫 설문조사가 오는데는 며칠 걸릴 수 있습니다. 설문참여 하다보면 참여 잘해주는 분들은 설문이 더 자주 온다고 봐야 합니다. 그만큼 성실도 싫어할 사람 하나도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설문참여를 하기 위해서는 설문패널이 되어야 하는데 절차는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설문패널무료간단신청 > 이메일인증확인 > 설문패널시작되는거고요 > 설문이 있을 때 이메일로 보내주네요> 설문참여해주면 되고요 > 설문당 몇백원~몇천원씩 쌓여요. > 필요할때 찾아서 보탬되게 사용하면 됩니다.

 

 

 

한두군데 해서는 푼돈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곳을 해서 이곳저곳 모아져서 한데 모으면 적지 않게 보탬이 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 것은 이럴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큰 돈 모은다는 생각보다는 생활비에 또다른 도움거리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보탬되는 비용 좀 생긴다 생각하고 편하게 하면 됩니다. 저는 대부분, 옷, 간식, 요금 정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매월 지출비용 총계산해볼 때 설문조사참여로 몇만원이라도 아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런게 다 서민의 작은 행복 아닐까요.

처음 시작하는것부터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하다보면 더 자기것이 됩니다. 그러면서 편하게 꾸준히 하게 되고, 꼼꼼히 생활비 충당되는걸 느끼면서, 큰 액수는 아니지만 뿌듯함도 느낀답니다.

 

아래는 제가 꾸준히 해오고 있는 설문조사 할만한 곳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밸류드 오피니언스
설문당 2000원~5000원을 주며, 전문성을 가진 설문일 경우 최대 5만원을 주네요. 첨 패널되면 추첨하여 SK주유소 상품권도 주고요.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이에요. 패널되신 후, 이메일 열어서 패널확인 클릭인증 간단히 한 후, 설문 시작하면 되요.
http://www.valuedopinions.kr/index.php


알패널
설문당 500~2000원을 주며, 설문이 자주 있어서 금방 모아지고 좋네요. 제가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다 그렇지만 여기도 당연히 현금으로 출금 가능해요. 인기 있네요.
http://panel.randr.co.kr/member/join/index.asp

마이서베이
이메일로 오는 설문 참여하면 되며,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줍니다. 설문이 자주 오며, 전세계적인 리서치 설문조사로 유명합니다. 패널되신 후, 이메일 열어서 패널확인 클릭인증 간단히 한 후, 설문시작하면 되요.
http://www.mysurveyasia.co.kr/index.cfm

오피니언월드
국제적인 리서치 설문 조사기관으로 유명해요.
설문당 수백원~수천원을 주고요 분기별 이벤트도 열어 주네요. 현재 미화 1250달러 추첨해주는 것을 하고 있네요. 원하는 상품이나 상품구매권으로 교환가능해요.
http://www.opinionworld.kr/OW/index.aspx

리서치패널코리아(패널나우)
설문 당 6천원까지 주고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고, 재미있는 설문이 많아요.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하네요.
http://www.panelnow.co.kr/lp/common

토루나(여성만 가능)
여성만 참여가능해요.여성들에게 인기 많고요. 설문당 적립이 되고요. 설문조사참여, 설문조사작성, 빠른투표, 토론참여, 의견남기기 등을 통해서도 혜택이 있네요. 제품 테스트도 있고 여러모로 좋은 곳이에요.
http://media5.surveycenter.com/KR/index.html

나의 소리(유어보이스)
설문 참여 시마다 수백원~수천원 주고요,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가능해요.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네요. 추첨해서 5000달러 주네요.
http://www.myvoicekorea.co.kr

두잇서베이
포인트 리서치 보통 300~1500원, 펀펀 리서치 몇십원에서 몇백원 등, 블로그에 리서치애드 간단히 설치하면 더 잘 쌓이고 좋네요. 패널들이 올려놓은 재밌는 설문도 많고 좋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모을 수 있어요.
http://www.dooit.co.kr

서울글로벌
첫 500원 전원 주고요. 설문 당 500~5000원 주고요. 고객대응이 좋더라고요.
http://www.seoulglobal.com/research/pages/survey_flow.php


TNS 레이디패널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조사하여 통계자료로 이용하는 조사전문 회사에요.
화장품 및 여성용품에 대해 본인이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구입사항을 인터넷을 통해 레이디패널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자세히 기록하게 되고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선물 받은 것 포함)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 기록해주시면 매주마다 100점의 점수를 누적하여 드리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시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네요. 또한 매주 성실히 기록하시어 보내주시는 패널들께는 매년 2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주기도 해요.
http://www.ladypanel.com

 

tns가구패널

일정수의 가구(집)를 대상으로 소비제품의 구매행동을 정기적, 지속적으로 조사하는 것이고요. 패널가구로 최종 선정되면, 가족 구매일기장을 받게 되며, 일기장에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해당제품에 대한 구입사항을 가족구매일기장에 자세히 기록하시어 다음 주 월요일에 반송우편으로 보내주는 절차로 진행되요.
100점이 누적되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네요.
http://www.homepanel.co.kr

 

 

 

아래는 제가 매월 꾸준하게 차곡차곡 모으고 있는 최근2달 정도의 내역 인증샷 한번 올려 본 것입니다.

 

 

설문조사참여는 어렵지 않고, 유익하고, 돈 한푼 안들고, 시간도 그리 많이 들지 않고, 자유롭게 건전하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감없이 하는 일종의 인터넷 온라인설문조사 알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늦다고 생각할때가 가종 좋은 시작이 될수 있고, 될까라는 생각보다 될거야라는 생각으로 하다보면 노하우도 생기면서 꾸준히 생활비에 보탬이 됩니다. 5년 이상 해오고 있는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서민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