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라인

깨알같은 설문조사 알바, 리서치알바 잘 하는 법 총정리

솔빛향 2013. 3. 26. 21:18
반응형

불경기라서 그런지 알바 찾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일명 설문조사알바라고 부르는 인터넷 온라인 리서치 설문조사 참여하는 것이 작은 힘이 됩니다. 설문참여당 사례비를 주는 형태의 건전하고 유익한 소일거리입니다. 아껴쓰는 것도 한계가 있고, 더 버는것도 만만치 않은 현실입니다. 그래도 적은 액수지만 꼬깃꼬깃 차곡차곡 모아보려고 시작했던 온라인 리서치 설문조사 알바가 이제는 꾸준한 저의 투잡 소일거리 든든한 용돈이 되었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 요금, 인터넷요금, 군것질비용, 교통비 등을 설문알바 소일거리로 대부분 충당하고 있습니다.


-월 평균 15만원 정도 더 모으는 설문조사 알바 절약노하우-

6년 정도 해오고 있는 일상의 든든한 부수입거리를 혼자 알기엔 아깝기도 하고, 금전적으로 조금이라도 부족하거나 필요한 분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을 것도 같아서 설문조사 리서치알바에 대해 정리를 해봅니다.

 

 


-제 노하우를 곁들여 포스팅하기로 하고, 설문조사 알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문조사 패널이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설문조사 기관에 설문 의뢰를 하면, 설문조사 기관에서는 기업에서 원하는 설문내용을 만들어 설문조사 패널에게 설문참여를 맡깁니다. 이에 설문조사 패널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면 설문작성 시간에 타당한 사례비를 지급해줍니다.

 

설문조사 패널활동을 요즘엔 부르기 쉽게 '설문알바', '설문조사알바', '설문조사아르바이트', '리서치알바' .'설문아르바이트' ,'온라인알바', '인터넷알바' 등, 알바라는 말을 붙여서 다양하고 자유롭게 부릅니다. 정식적으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반 알바는 아니지만, 직업형태는 아니기에 그냥 편하게 알바를 붙여 이야기들 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설문조사는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이메일을 열어 설문조사가 와 있으면 참여하고, 참여완료하면 설문당 적립금 사례비가 적립되는 매우 쉽고 간단한 방식입니다. 설문참여에 드는 시간은 5~20분 사이의 것들이 대부분이고, 설문예상시간이 길수록 그 사례비 설문당 적립금도 커집니다.

 

설문조사 알바의 장점

1 시간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2. 건전합니다. 3. 자유롭습니다. 4.돈이 됩니다. 5. 자기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어 유익합니다. 6. 돈이 들지 않습니다. 7. 시대의 유행과 흐름 등도 아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설문 종류는 IT, 컴퓨터, 연예, TV cf, TV 방송, 쇼핑 입니다. 그 외 다양한 분야의 설문종류가 많습니다. 저는 대부분 빼놓지 않고 꼼꼼하게 다 설문참여해서 최대한 많은 수익이 나도록 합니다. 그래도 저도 사람이다보니, 때론 귀차니즘에 그냥 내버려두고 안할때도 있긴 합니다.

 

설문조사 패널되는 쉽고 간단한 순서

설문패널 무료신청 > 패널 신청 시 입력한 자신의 이메일 열고 패널가입 확인 > 설문조사 패널활동 시작 > 이메일로 설문조사 메일이 오면 설문 참여(가끔 설문기관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것도 있음) > 참여완료 시 설문당 적립금 자동적립 > 해당 설문기관사이트에서 정한 출금액이 쌓이면 출금 전환 신청 > 정해진 출금 날짜에 통장계좌로 입금 > 필요할 때 사용^^

 


간단하죠?^^

 

 

6년 째 꾸준히 해온 결과, 설문조사 참여 수익으로 월 15~20만원 가능합니다. 편하게 10만원만 번다 생각하고 합니다. 그렇다보면 10만원 넘으면 기분 좋죠. 설문조사 기관 사이트마다 특별히 종종 이벤트나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더 낼 수 있는 방법들도 있기에 잘 활용하시면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6년여의 설문조사패널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문조사 좋은 곳들 모아봤습니다.

 

마이서베이
이메일로 오는 설문 참여하면 되며, 설문당 수백원~수천원 줍니다. 설문이 자주 오며, 전세계적인 리서치 설문조사로 유명합니다. 패널되신 후, 이메일 열어서 패널확인 클릭인증 간단히 한 후, 설문시작하면 되요.
https://www.mysurveyasia.co.kr/index.cfm?action=Main.join&r=IGNKRGPA&utm_source=ignite&utm_medium=affiliate&utm_campaign=ignkrgpa

밸류드 오피니언스
설문당 2000원~5000원을 주며, 전문성을 가진 설문일 경우 최대 5만원을 주네요. 첨 패널되면 추첨하여 SK주유소 상품권도 주고요.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이에요. 패널되신 후, 이메일 열어서 패널확인 클릭인증 간단히 한 후, 설문 시작하면 되요.
http://www.valuedopinions.kr/index.php

알패널
설문당 500~2000원을 주며, 설문이 자주 있어서 금방 모아지고 좋네요. 제가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다 그렇지만 여기도 당연히 현금으로 출금 가능해요. 인기 있네요.
http://panel.randr.co.kr/member/join/index.asp

토루나(여성만 가능)
여성만 참여가능해요.여성들에게 인기 많고요. 설문당 적립이 되고요. 설문조사참여, 설문조사작성, 빠른투표, 토론참여, 의견남기기 등을 통해서도 혜택이 있네요. 제품 테스트도 있고 여러모로 좋은 곳이에요.
http://media5.surveycenter.com/set2_kr.html?rsid=50003471&rcid=20274&rgid=&rsbid=19279

리서치패널코리아(패널나우)
설문 당 6천원까지 주고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고, 재미있는 설문이 많아요.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하네요.
http://www.panelnow.co.kr/lp/common

오피니언월드
국제적인 리서치 설문 조사기관으로 유명해요.
설문당 수백원~수천원을 주고요 분기별 이벤트도 열어 주네요. 현재 미화 1250달러 추첨해주는 것을 하고 있네요. 원하는 상품이나 상품구매권으로 교환가능해요.
http://www.opinionworld.kr/OW/index.aspx

tns가구패널
일정수의 가구(집)를 대상으로 소비제품의 구매행동을 정기적, 지속적으로 조사하는 것이고요. 패널가구로 최종 선정되면, 가족 구매일기장을 받게 되며, 일기장에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해당제품에 대한 구입사항을 가족구매일기장에 자세히 기록하시어 다음 주 월요일에 반송우편으로 보내주는 절차로 진행되요.
100점이 누적되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네요.
http://www.homepanel.co.kr/kcJoin/

TNS 레이디패널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조사하여 통계자료로 이용하는 조사전문 회사에요.
화장품 및 여성용품에 대해 본인이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구입사항을 인터넷을 통해 레이디패널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자세히 기록하게 되고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선물 받은 것 포함)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 기록해주시면 매주마다 100점의 점수를 누적하여 드리며, 사은품 카다로그의 점수에 따라 원하시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네요. 또한 매주 성실히 기록하시어 보내주시는 패널들께는 매년 2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주기도 해요.
http://221.143.48.230:8040/invitation/step3noPopup.asp?gr=g

두잇서베이
포인트 리서치 보통 300~1500원, 펀펀 리서치 몇십원에서 몇백원 등, 블로그에 리서치애드 간단히 설치하면 더 잘 쌓이고 좋네요. 패널들이 올려놓은 재밌는 설문도 많고 좋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모을 수 있어요.
http://www.dooit.co.kr

서울글로벌
첫 500원 전원 주고요. 설문 당 500~5000원 주고요. 고객대응이 좋더라고요.
http://www.seoulglobal.com/research/pages/index.php?refid=

유어보이스(나의 소리)
설문 참여 시마다 수백원~수천원 주고요,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가능해요.
기부하는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네요. 추첨해서 5000달러 주네요.
http://www.myvoicekorea.co.kr


그 외 유용한 것들 몇가지 함께 모았습니다.

띠앗
사용하는 카드포인트나 이곳저곳 여러포인트들 흩어져 있는 것들 아깝잖아요.한 곳것만 가지고 사용하기에는 포인트도 너무 작고 할때, 그런 곳들의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한데모아서 알뜰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저는 제가 사용하는 여러카드나 인터넷 포인트같은거 여기서 다 모아서 종종 사용하곤 해요.
http://www.thiat.com/

사이렌24
인터넷을 하다보면, 개인명의도용문제로 심각한 시대에요.
그런 명의도용문제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1개월 무료체험할 수 있네요.
저는 몇년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게임사이트 등, 여러사이트에서 제 명의를 도용하려 시도했던거 적지 않게 차단해줘서 다행히 도용당하지 않은 일도 있었죠. 인터넷 시대에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아이핀 도용방지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해줘서 유용합니다.
https://www.siren24.com/v2alimi/index.jsp

올크레딧 무료신용정보조회
무료신용정보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자신의 신용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싶을 때 많잖아요. 간단하게 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과 구체적인 통계를 통해서 신용등급조회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내 신용도 유지하고 높여가고 관리하는데 매우 도움됩니다.
http://www.allcredit.co.kr/index.jsp

모바일 주유권 3천원 100% 무료받기
내 자동차 보험료 적당한건지 확인해보고 싶으실 때 많으실거에요. 확인해보시면 SK모바일 3천원 주유권을 100% 줘요.
자동차 보험갱신 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나, 가입한지 얼마 안되서 계산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다른자동차 구입예정으로 하셔서 계산하시면 sk모바일 3천원 주유권 받을수 있네요. 확인계산 완료즉시 받을수 있어요. 행사 끝나기전에 되도록 빨리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http://www.myanycar.com/CR_MyAnycarWeb/myfamilyclub/event/2011/0620_handinhand/index2.html

최신스마트폰 무료교체 캠페인
5無혜택: 가입비면제, 유심비면제, 부가서비스면제, 요금할인 최대지원, 배송비 면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최신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설문참여하면 입력한 휴대폰에 연락이 조만간 오고, 대화를 통해 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을 5무혜택과 최대한 할인을 통해 알뜰마련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http://dkevent.kr:8000/event/home/event.php?ref_gb=web&cli_code=mir&event_seq=0000000009&media_code=link

 

봄 커플티셔츠 1000개 무료증정

http://warp.olleh.com/#/map

아프리카 오지여행권 2인권, 캠핑에 좋은 카라반 숙박권 줌. 우리나라 지명 아무곳이나 한 곳 입력 후, 입력 검색결과에서 아무곳이나 한 곳 선택한 후, 커플티 받을 기본정보 입력하면 되요.

 

 

 

 

 

최근 한달 정도의 소박하지만 알찬 통장계좌 내역을 인증샷으로 남겨봅니다.

 

 

설문조사 알바는 청소년 이상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건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부들에겐 살림비용,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에겐 용돈, 직장인들에겐 비상금 만들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생각해보니 차곡차곡 쌓은 돈을 참으로 요긴하게 잘 사용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할 생각이며,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이미 알고 있으신 분들은 계속 꾸준하게, 모르고 있었던 분들은 새로운 수익(용돈,생활비,비상금)아이템을 얻게 되었다 생각하고 건전하고 유익하게 시작해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