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라인

키보드 입력이 안될 때, 자판 안 먹히는 오류 고장 해결 수리 방법

솔빛향 2022. 3. 25. 12:24
반응형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갑작스레 자판 입력이 안 먹힐 때, 당황하게 되죠. 그런 현상은 평생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었는데, 이 번에 그런 현상이 처음으로 발생했어요. 간단하게 자가수리해서 해결할 수 있다는 건 안 비밀. 

 

다시 눌러 보기도 하고, 꽉 눌러 보기도 하고, 막 두드려 보기도 하고, 심지어 던져보기도 하고, ^^.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보기도 하고,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기도 했지만, 전혀 반응이 없더라고요.

 

키보드를 꾸준히 바꿔가며 사용은 했지만, 새로운 디자인이나 키보드 방식을 바꾸며 사용하고자 한 것이지, 입력이 안 되어서 고장으로 바꾸거나 한 일은 전혀 없었죠.

 

그런데, 이 번에 탈이 난 거에요. 그렇다고 무작정 고장인가보다 생각하고, 새 것을 사고 싶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시도를 했어요. 고친 방법 함께 알아 볼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에요. 헬로키티 캐릭터 키보드인데, 색감도 좋고 귀여워서 잘 사용 중에 자판 입력이 갑자기 안되는 거에요. 

 

 

그래서 키캡를 빼봤죠. 안에 먼지와 오물들이 있더라고요. 머리카락까지 들어가 있었다는 사실. 이 키만 안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줄 다른 것들도 되다 안되다 하더라고요. 이제 완전 망가지는건가~~~ 

 

 

좀 더 가까이, 지저분하죠. 모든 키캡을 다 빼서 청소해주고 싶었지만, 생고생이라 생각되어 일단 해당 키캡만 뺐죠.

 

 

뒤집에서 톡톡 두드려 먼지 빼고, 나머지는 면봉으로 살살 닦아주며 빼냈어요. 살짝 적셔서 손가락으로 한 번 짜 준 후에 하면 더 잘 붙어서 빼낼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빼냈어요. 정말 이런 쓰레기 먼지들 때문이었을까요. 

 

 

다시 키캡을 끼우고, 바로 자판을 눌러보니, 되긴 하는데, 바로 자연스럽게 안되더라고요. 타자 치듯이 글을 한 줄 써보니, 먹히기는 하는데, 한 번 눌렀는데, 여러 번 글씨가 써져버리기도 하고, 그래서, 한 10초 뒤에 다시 해보니, 많이 나아지더니, 좀 더 있으니, 제대로 키 입력이 되어서 다시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키보드 입력이 갑자기 안되고 계속 눌러봐도 안되는 키가 있으면, 키캡을 빼서 청소좀 해줘 보세요. 청소해주고 나서 바로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한 두 번 눌러보고, 좀 있다 다시 자판 쳐보면, 원래대로 잘 될 거에요. 이래도 안된다면, 컴퓨터도 재시작해보고, 바이러스 검사도 해보면 되겠죠. 

 

대부분은 키캡 열어서 청소 깨끗이 해주면 될 거에요. 고장 났다고 결정 짓고, 생돈 주고 사거나, 수리점에 맡기어서 얼마라도 주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키보드 뿐만 아니라, 생활하면서 간단한 자가수리라도 할 줄 알면, 여러면에서 돈 아끼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되는거죠. 

 

반응형